보헤미안 랩소디, 세계적인 전설로 우리 가슴 속에 영원히 기억될 퀸

윤희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7/20 [23:51]

보헤미안 랩소디, 세계적인 전설로 우리 가슴 속에 영원히 기억될 퀸

윤희원 기자 | 입력 : 2019/07/20 [23:51]
[뉴스와 사람= 윤희원 기자] `Bohemian Rhapsody', `Don't Stop Me Now', `We Will Rock You', `Love Of My Life'이 노래들의 제목만 들어도 우리는 영국 전설의 록 밴드 `퀸'에 대해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고등학교 3학년 수능이 끝난 후 처음으로 본 영화인 〈보헤미안 랩소디 Bohemian Rhapsody〉는 나에게 큰 재미와 감동을 주었다. 높은 평점과 많은 상을 받은 이 영화는 누구나 한 번쯤은 보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영화는 `프레디 머큐리'와 `퀸'의 독창적인 음악과 화려한 무대 그리고 그들의 진짜 이야기를 담았다.

▲ 영화사 롯데 갈무리  © 뉴스와 사람


보헤미안 랩소디를 보면서 가장 감명 깊었던 장면은 잊혀 가던 `프레디 머큐리'와 `퀸'이 라이브 에이드 공연에 올라 대성공을 맞이하고 제2의 전성기를 시작하는 장면이다. 프레디는 퀸만의 음색으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솔로 음반의 유혹, 양성애자로서의 발견 그리고 방탕한 생활로 인해 다른 멤버들과 결별 선언을 하게 된다. 이러한 생활이 계속 되자 프레디는 결국 에이즈에 걸렸다. 다시 음악을 하고 싶었던 그는 멤버들을 찾아가 화해를 한 후 잊혀 가던 퀸을 보여주기 위해 라이브 에이드에서 혼신의 힘을 다해 노래를 불러 그들의 영향력을 보여주고 지금까지도 그들은 전설이라고 불려진다.

누군가의 기억 속에 잊히는 것은 슬프다고 생각한다. 프레디는 자신의 잘못된 생각으로 인해 가수로서의 삶과 친구를 잃을 뻔했지만,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에이즈에 걸린 와중에도 다시 자신의 음악을 찾으려 열심히 노력한 점을 배워야겠다고 느꼈다. 또한 진심으로 사과하는 프레디를 본 퀸의 다른 멤버들은 다시 프레디를 퀸의 멤버로 받아 주는 장면 역시 나의 마음을 울렸다. 어쩌면 그들은 프레디가 다시 찾아 올 것이라고 생각한 것 같다. 퀸이 세계적인 전설로 될 수 있었던 것은 퀸만의 독창적인 음악과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멤버들 간의 믿음이라고 생각한다.

영화 속 프레디는 "우리는 모두 전설이야"라고 말했다. 음악을 다시 찾아서 세계적인 전설이 된 퀸은 아직도 우리에게 그 위상을 드러내고 있다. 라이브 에이드 관객이 다시 퀸을 생각하고 존재를 입증하듯 말이다. 우리가 영화를 통해 퀸의 노래를 들으며 그들을 기억하듯이 우리도 한 번쯤은 누군가의 기억 속에 영원히 살아 보는 것은 어떨까? 또한 퀸의 멤버처럼 끈끈한 믿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을 직접 찾아보는 것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