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생애 최고의 운동

정은미 기자 | 기사입력 2019/08/02 [18:15]

스포츠, 생애 최고의 운동

정은미 기자 | 입력 : 2019/08/02 [18:15]

[뉴스와 사람= 정은미 기자] 2012년 여름, 친구 한명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에어로빅 시작했는데 넘 재밌다. 운동화 한 켤레만 싸들고 와봐!!'

'나 춤 못 추잖아'

'춤 아니야 운동이야'

그렇게 에어로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버스타고 10분 거리, 정류장까지 걷고 하면 20분 정도 걸리는데 친구말대로 정말 운동화 한 켤레 싸들고 갔습니다. 그런데 웬걸, 갈아입을 운동복부터 샤워도구, 수건, 화장품 등등 필요한 게 많았습니다.

어쨌든 난생 처음 에어로빅이란 걸 하는데 쾅쾅 크게 울리는 음악들에 절로 신이 났습니다. 참 재밌더라구요. 늘 헬스를 했었는데 혼자 하는 헬스와는 완전 달랐습니다. 누가 따로 가르쳐주는 사람도 없고 그냥 앞사람 보고, 선생님보고 따라하다 보니 땀도 엄청 났습니다.

 

  © 뉴스와 사람

 

그리고 마지막 곡으로 어떤 노래를 하는데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나이불문하고 20여명이 죄다 일제히 엎드려뻗쳐 벌 받는 자세를 하는데 저는 슬쩍 빠졌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B.A.P 'One Shot' 이란 노래에 엎드려뻗쳐 동작이 실제 춤동작으로 들어가 있었습니다. 보통 에어로빅선생님들은 동작을 좀 쉽게 자르고 고쳐서 가르치는데 우리 선생님은 토시하나 안바꾸고 똑같이 따라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니 운동량이 어마어마합니다.

운동이 끝나고 언니들 샤워하면서 세차게 바가지로 물을 끼얹으면서 투덜댔습니다. ‘머 저렇게 어렵고 힘든 걸 시키냐’고요. 속으로 ‘안하면 되지 멀 그러나’ 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운동 안나오면 혼나고 운동 중간에 입장해도 혼나고 중간에 빠져도 혼납니다. 에어로빅은 ‘내 돈 내고 운동하는데 내 맘이지’ 하는 개인운동이 절대 아니었습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선생님의 열성 덕분에 안빠지고 열심히 다니다보니 벌써 7년이나 됐네요.

에어로빅은 정말 최고의 유산소운동이자 전신운동, 심폐기능 강화, 신체 유연성은 물론 신나는 음악과 함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어 정신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2012년 여름, 친구 한명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에어로빅 시작했는데 넘 재밌다. 운동화 한 켤레만 싸들고 와봐!!'

'나 춤 못 추잖아'

'춤 아니야 운동이야'

그렇게 에어로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버스타고 10분 거리, 정류장까지 걷고 하면 20분 정도 걸리는데 친구말대로 정말 운동화 한 켤레 싸들고 갔습니다. 그런데 웬걸, 갈아입을 운동복부터 샤워도구, 수건, 화장품 등등 필요한 게 많았습니다.

어쨌든 난생 처음 에어로빅이란 걸 하는데 쾅쾅 크게 울리는 음악들에 절로 신이 났습니다. 참 재밌더라구요. 늘 헬스를 했었는데 혼자 하는 헬스와는 완전 달랐습니다. 누가 따로 가르쳐주는 사람도 없고 그냥 앞사람 보고, 선생님보고 따라하다 보니 땀도 엄청 났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곡으로 어떤 노래를 하는데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나이불문하고 20여명이 죄다 일제히 엎드려뻗쳐 벌 받는 자세를 하는데 저는 슬쩍 빠졌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B.A.P 'One Shot' 이란 노래에 엎드려뻗쳐 동작이 실제 춤동작으로 들어가 있었습니다. 보통 에어로빅선생님들은 동작을 좀 쉽게 자르고 고쳐서 가르치는데 우리 선생님은 토시하나 안바꾸고 똑같이 따라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니 운동량이 어마어마합니다.

운동이 끝나고 언니들 샤워하면서 세차게 바가지로 물을 끼얹으면서 투덜댔습니다. ‘머 저렇게 어렵고 힘든 걸 시키냐’고요. 속으로 ‘안하면 되지 멀 그러나’ 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운동 안나오면 혼나고 운동 중간에 입장해도 혼나고 중간에 빠져도 혼납니다. 에어로빅은 ‘내 돈 내고 운동하는데 내 맘이지’ 하는 개인운동이 절대 아니었습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선생님의 열성 덕분에 안빠지고 열심히 다니다보니 벌써 7년이나 됐네요.

에어로빅은 정말 최고의 유산소운동이자 전신운동, 심폐기능 강화, 신체 유연성은 물론 신나는 음악과 함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어 정신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2주에 한번 새 작품을 나가는데 선생님의 취향이 남자 아이돌 힙합댄스인데 가끔씩 HOT '전사의 후예', 잭키의 '폼생폼사', 룰라의 '날개잃은 천사' 등 복고 노래도 가르쳐줍니다. 최근에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넘 좋아서 움짤 만들어둔 거 올려봅니다.^^

가운데분이 선생님이신데 위에 사진들과 동일인이고 여자분이십니다.^^;;

2주에 한번 새 작품을 나가는데 선생님의 취향이 남자 아이돌 힙합댄스인데 가끔씩 HOT '전사의 후예', 잭키의 '폼생폼사', 룰라의 '날개잃은 천사' 등 복고 노래도 가르쳐줍니다. 최근에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넘 좋아서 움짤 만들어둔 거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