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생활] 더 많은 정자를 생산하는 방법

송새벽 | 기사입력 2019/12/14 [21:33]

[건강& 생활] 더 많은 정자를 생산하는 방법

송새벽 | 입력 : 2019/12/14 [21:33]

[뉴스와 사람= 송새벽 기자] 남성은 일정한 정자 공급을 받으며 초당 1,500개의 정자 세포를 생산한다. 정자는 하나의 세포로 기능을 하지만 난자는 수많은 세포로 둘러싸인 시스템으로 기능을 한다.

 

정자는 수명이 짧기 때문에 공급 장치를 지속적으로 교체해야 하며 정자 수를 늘리려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건강웹진 메드헬스데일리닷컴은 정자수를 늘리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 특정 음식을 매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생활 습관을 크게 바꾸지 않고도 더 건강한 정자를 생산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꾸준한 운동하기

정자는 온도가 28도인 환경에 살면 가장 효율적으로 발달한다. 고환의 온도가 37도보다 높으면 정자 생산이 크게 느려진다.

정자 생산 과정은 온도뿐만 아니라 음식, 스트레스, 호르몬 및 기타 환경 요인에 매우 민감하다.

사우나 또는 장시간 동안 선탠을 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또한 고환에 무리를 줄 수 있는 꽉 껴입는 옷을 피해야 한다. 무릎 위에서 노트북 사용은 피하라.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은 바쁜 현대 사회에서는 힘들 수도 있지만 정자수를 늘리고 싶다면 운동 시간을 따로 빼는 것이 좋다. 운동은 신체의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해 정자수를 늘려준다. 또한 복합적인 운동을 하고 무거운 바벨을 들어 올리는 것은 좋지만 다음날 같은 근육군을 사용하는 운동은 피하는 것이 유리하다.

 

2. 패스트 푸드를 피해라

남자가 다산에 문제를 겪는 가장 큰 이유는 음식을 잘못 먹는 것이다. 패스트 푸드와 가공 식품을 먹으면 더 많은 정자를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매일 식단에 가공되지 않은 다양한 음식을 포함시켜야 한다. 생선, 스테이크, 야채 및 과일을 많이 섭취하라. 녹차를 마셔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것도 필요하다.

비타민 및 아미노산이 풍부한 음식은 정자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3. 굴

굴은 다른 조개류에 비해 아연, 철분, 구리, 칼슘, 셀레늄과 같은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B1, B2를 함유하고 있으며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것은 정자의 질과 수를 향상 시키는 역할을 한다.

 

4.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된 브로멜라인 효소는 성욕 증진에 영향을 주며 혈류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바나나에는 브로멜라인이 함유되어 성욕을 증가시킨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5. 마늘

마늘은 수백 년 동안 심장 문제와 호흡기 감염 개선에 사용되어 왔다. 성적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마늘은 최음제의 역할을 하며 정자의 양을 증가시킨다.

 

6.시금치

시금치는 몸에 엽산을 공급하여 정자 세포 손상을 예방한다. 정자가 손상되면 난자에 도달할 수 없다. 이것은 테스토스테론의 생산을 유발하고 이를 통해 정액의 양과 정자 수를 향상시킨다.

 

▲ 건강한 정자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  © 뉴스와 사람

 

7. 바지가 아닌 재킷에 스마트 폰을 보관하라

휴대폰에서 방출되는 방사선은 정자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바지 주머니 대신 재킷에 휴대폰을 보관하라.

 

8. 체중 조절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꾸준하게 활동하며 체중조절에 신경써야 한다. 과체중이라면 성욕에 영향을 미쳐 정자 세포 생산을 줄일 수 있다.

 

9. 보조제 사용해보기

천연 허브 성분으로 된 보조제를 사용하면 정자수를 늘릴 수 있다. 한 연구에서는 5mg의 엽산과 66mg의 황산 아연을 26주 동안 매일 꾸준히 섭취한 남성의 정자수가 75%나 증가했다.비타민 C와 셀레늄도 정자 생성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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